3/14/16  꿈꾸는 자의 하나님


[창세기 1:27~28]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1:31]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유대인의 우화를 모은 책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하나님께서 우주를 창조하시기 전 천사들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의의 천사’를 불러 “내가 세상에서 가장 으뜸이 되는 피조물로 인간을 창조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으셨습니다. 

그때 의의 천사가 대답했습니다.

 

“하나님, 절대로 인간을 창조하지 마십시오. 그 인간들은 온갖 불의로 이 세상을 더럽힐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두 번 째, 세 번 째 천사들을 부르셔서 같은 질문을 하였지만 그들의 대답은 한결같이 이 아름답고 멋진 세상이 더럽고 어두워 질것이라며 절대 인간을 창조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네 번 째 천사 ‘긍휼의 천사’를 부르시고 동일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그때 긍휼의 천사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하나님, 인간을 창조하셔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시면 이 세상은 불의로 더러워지고 어둠에 잠길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 불의와 더러움과 어둠 속에 있는 인간들에게 저는 기어코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꿈을 이야기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새로워지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이 되도록 하나님께로 인도할 것입니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주권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이 세상의 으뜸이 되는 인간을 창조하셨고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을 다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역시 이 세상은 연약한 인간으로 인해 불의하고 더럽고 어두워졌습니다. 


[로마서 3:10~11]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결혼을 앞둔 한 자매가 '완벽한 배우자'를 찾기 위해 온 세상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상형인 완벽한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 세상 구석구석을 찾아 다녔습니다. 


이렇게 40년을 허비했으나 그 자매는 아직도 결혼하지 못했습니다. 


친구가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너 나이가 이제 70인데, 그래 이 지구상에 너가 원하는 남자가 없었니?" 


"사실 딱 한번 그런 남자를 만났지. 그런데 그 남자는 '완벽한 여성'을 찾고 있었어. 그래서 결혼이 이뤄지지 못했지."


이렇듯 이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도 완벽한 의인도 없습니다. 다만 주님의 사랑 안에서 서로 이해하고 용서하고 사랑하며 주님의 뜻과 계획과 꿈을 이루어나갈 뿐입니다. 


[시편 146:5]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요엘 2:28]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찬양은 우리에게 기쁨과 힘과 소망을 줍니다. 우리 귀에 너무나 익숙한 찬양 중에 빌보드지의 크리스챤 챠트 1위의 노래로 등극했으며 지금도 매년 100만번이상 재생되고 노래하는 찬양이 있습니다. 


바로 You raise me up 입니다. 활기찬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잔잔히 가사를 음미하며 날 일으켜 세워주시는 주님의 사랑을 묵상해 봅니다. 


🎼🎶You Raise Me Up 


When I am down and, oh my soul, so weary

내가 힘들어 내 영혼이 너무 지칠 때


When troubles come and my heart burdened be

괴로움이 밀려와 내 마음이 무거울 때


then, I am still and wait here in the silence

당신이 내 옆에 와 앉으실 때까지


Until you come and sit awhile with me

나는 고요히 이곳에서 당신을 기다려요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 위에 우뚝 설 수 있고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어요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에, 나는 강해지며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하지요.

🎵🎸


이 노래는 힘들고 지쳐 주저앉아 있는 우리를 일으켜 주고, 낙심하고 있는 우리에게 새 힘과 소망과 꿈을 주어서 저 높은 산에 우뚝 세워지게 하며 폭풍의 바다 위도 걸을수 있게 합니다. 


[창세기 1:5]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실 때 빛을 만드시면서 아침이 되고 저녁이 된 것이 아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게 하셨습니다. 


지금은 고통가운데 있지만 반드시 하나님이 일으켜 주시기에 꿈 꿀 수 있고ᆢ

지금은 넘어져 주저앉자 있지만 하나님이 손잡아 주시기에 우리는 툴툴 털고 다시 일어날것이며ᆢ

지금은 상처로 아파 울고 있지만 하나님이 눈물을 닦아주시고 함께 울어주시기에 반드시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꿈꾸는 자의 하나님이십니다. 꿈이 없는 사람에게는 절망만 기다릴 뿐입니다. 꿈을 가지고 기도하고 순종하면 하나님이 이루어 주십니다.


(펌) 꿈을 만드시는 하나님.. 

그 꿈을 완성해 가시는 하나님.. 

그 이름을 전능자라 하시는 분이 가라사대.. 

내 백성아 큰 꿈을 꾸라 내가 반드시 이루어 주리라.. 


일을 계획하시는 하나님.. 

그 일을 마무리 짓는 하나님.. 

그 이름을 지존자라 하시는 분이 가라사대.. 

내 자녀야 큰 일을 계획하라 내가 반드시 이루어 주리라.. 


소원을 주시는 하나님.. 

그 소원을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 

그 이름을 창조자라 하시는 분이 가라사대.. 

너희들은 큰 소원을 품어라 내가 반드시 이루어 주리라.. 


큰 꿈을 꾸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큰 일을 계획하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큰 소원을 품고 사는 것은 더욱더 하나님의 뜻입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이루어 주시는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창조주의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꿈과 계획과 뜻을 이루기 위하여 열심히 살겠습니다. 


나이를 핑계대거나, 체력의 한계를 핑계대거나, 나 자신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이유삼지 않고 꿈의 주인이신 주님만을 바라보게 하소서.  


불의와 더러움과 어둠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꿈을 이루어 날마다 새로와져서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온전한 제자가 되도록 붙잡아 주소서.


요셉처럼 꿈꾸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시옵고, 아브라함처럼 바랄수 없는 중에 바라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저의 꿈과 삶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시어, 제가 꿈꾸고 얻은 것을 꿈을 잃은 사람과도 함께 나누는 꿈의 사람으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신앙생활 > 매일 3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3.16  (0) 2016.03.19
2016.03.15  (0) 2016.03.15
2016.03.11  (0) 2016.03.12
2016.03.10  (0) 2016.03.12
2016.03.09  (0) 2016.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