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요한복음 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약 50여 년 전에 미국 텍사스에서 석유사업으로 큰 부자가 된 세 친구가 있었습니다. 이 세 친구의 이름은 죤 뉴우턴, 루이 웨더포드, 사무엘 프레스톤입니다.
석유산업 호황으로 억만장자가 된 이들은 전세 비행기를 타고 뉴욕으로 놀러 갔습니다. 그리고 엠배서더 호텔 69층 전체를 예약하고, 첫날 뉴욕 관광을 즐겼습니다.
밤늦게까지 술을 먹고 취한 채로 호텔에 돌아왔는데, 호텔 엘리베이터가 고장 나 있었습니다.
프론트 직원은 하룻밤만 2층에서 지내달라고 사정해지만 세 친구는 술기운에 객기가 생겨 69층까지 걸어 올라가겠다고 억지를 부렸습니다.
등산하는 기분으로 걸어올라 가는데, 처음 몇 층은 괜찮았으나 점점 힘들어졌습니다.
마지막 몇 층은 거의 기어올라가면서 2시간 반 만에 겨우 69층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올라와 보니까 프론트에서 받은 방 열쇠가 보이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1층까지 걸어서 내려갈 것을 생각하니 그만 정신이 아찔해졌습니다.
그런데 그때 마침 구세주가 등장했습니다.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손에 마스터키를 들고, 활짝 웃으면서 객실 문을 열어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농담처럼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곳까지 올라오느라고 많이 고생하셨지만 방 열쇠가 없으면 방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만약 이 마스터키가 없으면 큰일 날 뻔했습니다. 그런데 진짜 마스터키는 예수님이지요. 예수님 없이는 절대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
세 친구는 방 안에 들어가 침대에 누웠는데 '예수 그리스도가 마스터 키입니다'라는 청소 아주머니의 농담이 존 뉴우턴에게 어린 시절의 교회생활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그래서 두 친구에게 "예수님이야말로 정말 우리의 마스터키야"라는 신앙고백을 하게 됩니다.
그러자 두 친구도 그 고백에 동의하고 그날 밤 그들은 눈물로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그날 밤 예수님이 찾아오심으로 그들은 새로운 인생을 살았습니다. 텍사스 제일 부자들이 자신의 부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평생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기도의 후원자, 재정적 후원자가 됩니다. 빌리 그래함이 지금의 빌리 그래함이 될 수 있었던 데에는 이들의 역할이 컸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삶의 마스터키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십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예수님이 누구이길래 예수님만이 ‘마스터키’일까ᆢ? 어떤 종교든지 한 가지를 선택해서 열심히 믿으면 되지 왜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일까ᆢ?
종교 다원주의자들이 보기에 기독교인들은 너무나 편협하고 배타적인 사람들로 느껴집니다. 세상에는 종교가 많은데 구태여 기독교의 예수 그리스도만 고집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그 배타적 자세가 종교 간 민족 간 분쟁을 일으켰고 그로 인하여 세계 평화에 위협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기독교인들의 편협한 사고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예수님 자신이 그렇게 주장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한번도 자기 말을 취소, 수정, 가감, 후회하지 않았으며 ‘아마 그럴 것이다” 와 같이 애매한 말을 하신 적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그저 도덕적인 스승으로 대하기를 원하시지 않았습니다. 사기꾼이나 정신병자 아니면 하나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자기 자신을 이렇게 지칭했습니다.
[요한복음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한복음 8:12]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한복음 8:24] ~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요한복음 11: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한복음 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예수님은 참으로 사랑이 넘치시고 겸손하고 온유한 분이지만 절대로 양보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이 하나님이시며 오로지 자신을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요한복음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진리로 가는 길은 여러 가지가 아니라 단 하나의 길입니다.
[사도행전 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예수님 만이 하나님에게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믿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은 다른 종교 지도자들과는 뚜렷이 구별되는 세가지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그는 하나님의 성육신입니다. 즉, 그는 인간을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둘째, 그는 우리 죄를 위하여 죽었습니다. 그의 십자가의 죽음은 대속의 죽음입니다.
셋째, 그는 죽음에서 부활하였습니다. 그는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죽음을 이기고 살아나신 분입니다.
많은 종교지도자들이 우리에게 좋은 가르침을 주었고 인간이 바르게 사는 도리에 대해서도 여러 좋은 교훈들을 남겼지만 죽음의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해결책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그 어떤 종교 지도자도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주장한 적이 없고 우리를 대신해서 죽어준 적이 없으며 또한 죽음에서 살아난 적도 없습니다.
예수님만이 참하나님이며 죽음의 문제를 해결한 유일한 구원자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고난을 당하고 죽을 것임을 미리 예고했을 뿐 아니라, 자신을 배반하여 팔 사람이 누구인지도 예고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자신이 사흘 만에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리라고 예언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나무 막대기 두개와 못 세개로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께로 가는 다리를 만드셨습니다. 십자가는 하늘을 가리키는 하나님의 나침반입니다.
인생은 B to D라고 합니다. Birth부터 Death.. 즉 인생이란 태어나서 죽는 것입니다.
그런 B와 D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C가 있습니다. Choice 선택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생동안 수많은 선택을 하고 살아가지만 가장 위대한 선택은 Christ입니다. 예수님을 내 인생의 주인으로 선택하십시요.
🍀그래서 예수그리스도
따라서 예수그리스도
그러나 예수그리스도
그런데 예수그리스도
하지만 예수그리스도
그러므로 예수그리스도
왜냐하면 예수그리스도
그렇기에 예수그리스도
그렇지만 예수그리스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그리스도
그렇게 하다가 예수그리스도
그러하면서도 예수그리스도
그렇겠다싶다가도 예수그리스도..🌱
♣저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독생자 예수님을 십자가에 내어주기까지 저를 사랑하시고 십자가의 능력으로 사망 권세를 무너뜨리시고, 죽음의 그림자로부터 자유케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내 인생의 마스터키 되시는 예수님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고 예수님의 역사하심이 우리 가운데 넘치게 하시고, 예수님의 섬김과 사랑의 본을 배워 작은 예수로써 예수님의 신실한 제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오직 예수님만을 구원자로 믿는 흔들리지않는 뿌리 깊은 믿음을 허락하시고, 예수님의 사랑을 이웃에게 실천함으로 아프고 상처받은 모든 이들에게 새 힘과 따뜻하고 끝없는 사랑으로 위로와 치유와 회복의 기적이 일어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신앙생활 > 매일 3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07.11 (0) | 2015.07.11 |
---|---|
2015.07.10 (0) | 2015.07.10 |
2015.07.08 (0) | 2015.07.08 |
2015.07.07 (0) | 2015.07.08 |
2015.07.06 (0) | 2015.07.07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