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 2016년 10월 21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하나님의 이름 13: 여호와 사바오트
[스가랴 4:6] ~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이사야 8:13] 만군의 여호와 그를 너희가 거룩하다 하고 그를 너희가 두려워하며 무서워할 자로 삼으라
[시편 24:10]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로다 (셀라)
♥ 어느 선교사님의 간증입니다.
선교사님이 불신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하러 갔습니다. 어느 날 밤 그들이 횃불을 들고 손에 몽둥이와 창검을 들고 이 집을 불태우고 선교사 부부를 죽이러 왔습니다.
수많은 부족들이 모여오는 것을 보고 이 선교사 부부는 엎드려서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 드렸습니다.
“하나님, 저들이 횃불을 들고 창검을 들고 왔습니다. 저희 부부 둘만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지만 주님이 지켜 주실 줄 믿습니다.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저들을 용서하시고 저들에게 복음이 전파되도록 그들의 마음을 열어주시옵소서..”
그들은 바깥에서 고함을 치고 꽹과리를 치고 발을 구르고 야단법석을 떨었지만 막상 집에는 불을 붙이지 않았고 다가오지도 못했습니다. 거리를 두고 멀찌감치에서 야단법석을 하더니만 어느 순간 일제히 돌아서서 가버렸습니다.
그 후 그들은 무슨 연유인지 감히 선교사 부부를 해하거나 욕하지 아니하고 친절히 대했습니다.
1년이 지난 후 추장이 회개하고 예수를 믿고 난 다음 그 선교사 집을 방문했는데, 자꾸 두리번거리며 무엇을 찾았습니다.
선교사가 무엇을 찾는지 물어보니, 1년 전 여기 왔을 때 이 집을 둘러싸고 있던 군병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울타리에 수많은 군인들이 집을 둘러싸고 있었는데 그들은 어디에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제서야 하나님의 군대가 자신을 보호하셨음을 깨달은 선교사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들은 눈에 보이는 육신의 군대가 아니랍니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천사들이 와서 저희를 지켜준 것입니다.”
[시편 46: 7]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시편 34:7~9] 여호와의 천사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 치고 그들을 건지시는도다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그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
여호와 사바오트 (Yahweh Sabbaoth)..
the Lord Almighty , Lord of Hosts, 만군의 하나님, 하늘과 땅의 만유를 지배하는 주인으로서의 하나님을 의미합니다.
만군은 ‘이스라엘 군대의 총사령관’ 이라는 뜻과 함께 ‘하늘 군대 곧 천군의 총사령관’ 이라는 뜻입니다.
온 세상 만물을 친히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권능에 찬 하나님을 일컫는 말로서, 그 누구도 견줄 수 없는 초월한 힘과 권세를 지닌 분, 공의로 세상을 다스리시며 정의로운 심판을 행하시는 분, 모든 것을 능히 이루시는 분임을 강조할 때 사용되는 거룩한 하나님의 호칭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만군의 하나님은 우리를 보호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고 그를 의지하면 하나님이 그 사자들을 보내어서 모든 길에서 우리를 눈동자처럼 지켜 주십니다.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사울 왕을 비롯한 모든 군사들은 두려워 벌벌 떨고 있었는데 무기라고는 매끄러운 돌 다섯 개와 손에 막대기를 쥔 소년 다윗은 골리앗 앞에서 이렇게 외쳤습니다.
[사무엘상 17:45]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인간적으로 보면 다윗은 모든 면에서 열세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다윗과 함께 하셨기에 온 이스라엘 군대가 벌벌 떠는 적장 골리앗을 물맷돌 하나로 이겼습니다.
다윗은 무기나 용맹, 능력, 물질, 자신의 경험을 의지하지 않았고 하나님을 확실히 믿었고 하나님만 의지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만군의 하나님의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우리 힘만으로는 절대로 이 길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힘을 얻고 주 안에서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집니다.
[시편 27:1]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시편 20:7~9] 어떤 사람은 병거, 어떤 사람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다. 그들은 비틀거리며 엎드러지고 우리는 일어나 바로 서도다. 여호와여 왕을 구원하소서 우리가 부를 때에 우리에게 응답하소서
병거와 말을 의지하는 자들은 비틀거리며 엎드러지지만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은 승리의 개가를 부릅니다.
다윗은 전쟁 직전마다 예루살렘 성전에 올라가 기도했고, 전쟁에서 승리할 때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그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외면하지 않으시고 응답하셨습니다.
내가 살면서 가장 의지하는 것은 무엇인지 순위를 매겨 봅시다.
내가 갖고 있는 것들과 능력을 의지하며 세상을 향해 자만심을 펼쳐 보이진 않습니까?
내가 갖고 있는 것들이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나의 미래를 열어주리라 착각하며 살고 있진 않습니까?
[요한복음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마태복음 6:9]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지난 몇 주간 13회에 걸쳐 하나님의 여러 이름에 대해 묵상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인격과 성품을 알아간 은혜로운 묵상이었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믿고 기도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나를 부르는 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어떤 이름으로 불려지길 원하시나요?
하나님 없이 살면서 비틀어지고 엎어지는 인생이 되지 말고 하나님만을 자랑하고 하나님과 함께 함으로 곧게 서서 의롭고 충성된 종으로써 신실한 제자로써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길로 승리하며 힘껏 달려가는 인생이 되시길..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함께 호흡하고 기도하고 찬양하고 예배하고 섬기시길 기도합니다.
🎼🎶예수의 이름을 찬양하라
그는 나의 반석이요, 산성이요, 구원이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예수 이름 찬양하리
여호와 이레를 찬양하라 여호와 이레를
그는 나의 원천, 나의 만족, 나의 공급자이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이레를 찬양하리
여호와 닛시를 찬양하라 여호와 닛시를
그는 나의 깃발, 나의 표상, 나의 승리 되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닛시를 찬양하리
여호와 샬롬을 찬양하라 여호와 샬롬을
그는 나의 평안, 나의 안락, 나의 안전이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샬롬을 찬양하리
여호와 라파를 찬양하라 여호와 라파를
그는 나의 강건, 나의 치유, 나의 의사 되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라파를 찬양하리
여호와 라하를 찬양하라 여호와 라하를
그는 나의 인도자, 나의 목자, 나의 보호자 되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라하를 찬양하리
여호와 찌드케누를 찬양하라 여호와 찌드케누를
그는 나의 생명, 나의 구원, 나의 의로움 되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찌드케누를 찬양하리
여호와 삼마를 찬양하라 여호와 삼마를
그는 나의 친구, 나의 신실함, 나의 동반자 되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삼마를 찬양하리
여호와 살레이를 찬양하라 여호와 살레이를
그는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의 피난처이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살레이를 찬양하리
여호와 사바오트를 찬양하라 여호와 사보오트를
그는 나의 하늘 군대, 나의 천사, 나의 생명의 능력이시니
나 그를 믿고 의지하리
여호와 사바오트 찬양하리
♣ 승리의 하나님 아버지, 그 동안 의지했던 말과 병거를 버리고 세상적인 방법을 의지하지 않고, 만군의 하나님만 의지하며 하나님의 이름만 자랑하는 제가 되게 하옵소서.
육신의 눈으로 아람군대의 병기를 바라보지 않고 기도로 불말과 불병거로 저를 보호하고 지키시는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두려움과 걱정, 불안과 좌절감, 열등감과 피해의식으로 하나님의 풍성하신 은혜를 누리지 못하게 하는 사탄의 공격에 담대하게 맞서게 하시고, 이미 주어진 승리를 선포하며 승리의 개가를 부르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지난 며칠동안 하나님의 이름을 묵상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언약을 반드시 이루시는 하나님 "여호와", 준비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이레", 승리의 깃발되시는 하나님 "여호와 닛시", 평강의 하나님 "여호와 샬롬", 전능하신 하나님 "엘 샤다이", 나를 살피시는 하나님 "엘 로이",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임마누엘", 치료하시는 하나님 "여호와 라파", 나의 목자되시는 “여호와 라하”, 공의로우신 “여호와 찌드케누”, 항상 거기 계시는 “여호와 삼마”, 반석되시는 “여호와 살레이”, 나의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사바오트”.. 를 온전히 믿고 의지하며 그 이름을 거룩히 여기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주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게 하소서.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신앙생활 > 매일 3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10.24 (0) | 2016.10.26 |
---|---|
2016.10.22 (0) | 2016.10.23 |
2016.10.20 (0) | 2016.10.23 |
2016.10.19 (0) | 2016.10.23 |
2016.10.18 (0) | 2016.10.23 |
RECENT COMMENT